무조건 코드는 선언형으로 짤 것, 순수 함수로 짤 것
함수를 실행하는 쪽에서는 함수명만 보고도 코드의 동작을 알 수 있게끔 변수 명도 신경 써서 잘 짜야한다.
remove <-> delete
update <-> modify
비슷한 단어들이 있을 때 하나만 통일해서 써야한다.
비슷한 역할을 하는 코드끼리 위치를 모아서 정리하기
작성을 완료한 코드는 편집기의 코드 접기를 이용해 접어두고 흐름만 파악
리팩터링을 할 때는 너무 큰 범위로 하면 안 되고 작은 단위로 하면서 무조건 테스트
리팩터링엔 유닛 테스트가 꼭 필요하다, 필수
기존에 있던 A 기능을 리팩터링 했을 때 A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+ 다른 기능들이 문제없이 동작하는지
새롭게 B 기능을 추가했을 때 기존에 있던 A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
실 서비스에서는 기능이 100개가 넘기도 하는데 사람이 일일이 테스트할 수 없다, 너무 비효율적
무조건 유닛 테스트를 짜야한다
이벤트 위임, 이벤트를 요소마다 이벤트 핸들러를 할당하지 않아도 공통 조상에 이벤트 핸들러를 할당하고
이벤트 객체를 이용하여(e.target) 어떤 요소가 선택되었는지 가져올 수 있다.
학습은 가장 많이 쓰이는 것부터 접근해야 한다.
효율적인 학습을 위해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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